엑셀 셀렉트박스 활용하여 목록 작성하기
엑셀을 쓸 때, 매번 새롭게 입력하는 것보다 목록을 만든 다음 그 중에서 필요할 때마다 골라서 쓴다면 참 편합니다.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게 바로 셀렉트박스인데요.
하지만 어떻게 만드는지 잘 몰라서 활용을 못하는 분들이 제법 계십니다. 지금부터 엑셀 셀렉트박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.
예시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 그림과 같이
간단한 예제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.
각각의 상품이 있고, 각 상품의 등급을 평가하는 것입니다.
이 때 셀렉트박스를 만들어서 사용한다면
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겠죠.
우선 엑셀 셀렉트박스 입력할 셀들을 지정한 다음
상단 탭에서 '데이터' 탭으로 들어갑니다.
그리고 옵션 중에서 '데이터 유효성 검사'라는 옵션을 찾아줍니다.
설명을 읽어보면 드랍다운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.
클릭해봅시다.
설정에서 제한 대상을 '목록'으로 해주시고
밑에 보면 '원본'이라 쓰인 빈 칸에
엑셀 셀렉트박스 안에 들어갈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.
예시의 경우 등급을 A+부터 C까지 해보겠습니다.
A+, A, B+ .... C까지 적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.
그러면 지정했던 셀 옆에 조그맣게 화살표가 생기고
이걸 누르면 목록이 열리면서, 입력했던
내용들이 목록으로 쭉 나옵니다.
이 중에서 손쉽게 선택하여 셀을 채울 수 있습니다.
지금까지 엑셀 셀렉트박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^^